아이와 일상

광화문 근처 놀거리 서울놀이 빛의 놀이터 & 소울미러

애플햇살 2024. 5. 3. 20:05
728x90
반응형
광화문 근처 놀거리 서울놀이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플햇살입니다.

오늘은 광화문에 근처에 볼 일이 있어 나간 김에 발견한 놀거리, 서울놀이 빛의 놀이터 & 소울미러에 다녀온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서울놀이 빛의 놀이터 & 소울미러

 

 

서울놀이 빛의 놀이터 & 소울미러는 광화문 근처 세종문화회관 앞에 위치해 있답니다.

규모는 그리 크진 않은데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참 많았습니다.

 

 

빛의 놀이터 & 소울미러의 운영 기간은 2024. 2. 3. ~ 2024. 5. 6.까지입니다. 기간은 얼마 남지 않았네요.

운영시간은 13:00~21:00까지로, 저녁까지 운영합니다.

 

 

홍보 팸플릿을 보니, 전통놀이와 AR 거울을 이용해 재미난 놀거리를 제공해 준다고 하네요.

땅따먹기, 방방이, 사방치기, 달팽이 놀이, 그리고 소울미러 등 놀거리가 있습니다.

 

 

728x90

 

 

그리고 한쪽에는 이렇게 '스탬프 모으기'미션도 할 수 있었는데요.

각 놀거리를 체험하고 난 뒤, 도장을 전부 찍으면 사은품을 받아 갈 수 있었습니다.

 

 

빛나리 시소입니다.

저녁이 되면 알록달록 빛나는 시소가 되는 것 같아요.

다만, 낮에는 평범한 시소입니다.

 

 

시소를 타고 찍는 도장은 아니지만, 그래도 도장을 찍어줍니다. 😅

 

 

다음은 달팽이 놀이.

사실 저도 처음 보는 놀이인데, 달팽이집을 따라가며 빙글빙글 돌다가 가위바위보로 승부를 내 상대방 진영에 먼저 도착하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라고 하네요.

 

 

놀이 방법을 따라서 노는 아이들은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ㅋㅋ

 

 

다음은 인기가 많았던 방방이.

대기가 길어서 옆에서 지켜만 보았습니다.

평소에 자주 하던 방방이인데, 다른 사람들이 하는 걸 보니 왠지 더 재밌어 보였습니다. 😋

 

 

사방치기.

어렸을 때 정말 많이 했던 전통놀이죠?

 

 

땅따먹기 게임입니다.

발판을 눌러서 더 많은 땅을 따먹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에요.

이것도 대기가 무척 길어서 다른 사람들이 하는 걸 재미나게 지켜봤습니다. ㅋㅋ 🤣

 

 

간접 체험이 직접 체험 못지않았던 아이들.

스탬프를 전부 모았습니다~!

 

 

다 모은 스탬프를 가지고 가면 이렇게 예쁜 연필을 사은품으로 주신답니다. 또 서울놀이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광화문 근처 놀거리를 찾고 계시다면 서울놀이 빛의 놀이터에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광화문빛의놀이터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 81-1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