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전국 카페 투어

하디르커피 일산 밤리단길 카페 카이막파는곳, 카이막은 무슨맛? (+주차)

애플햇살 2023. 10. 31. 19:02
728x90
반응형
일산 밤리단길 카페 카이막 파는곳 하디르커피

 

안녕~! 애플햇살이에요!

 

오늘 포스팅은, 평소 정말 먹어보고 싶었던 음식,

바로 카이막을 파는 카페인 일산 밤리단길에 위치한

하디르커피에 다녀온 이야기로 채워보려고 합니다.

 

제가 유튜브에서 우연찮게 카이막 먹방을 보게 되었는데요.

특히 백종원씨가 카이막을 너무 맛있게 드시고, 또 그것을 '천상의 맛'이라고 표현하셔서 너무너무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근데 카이막을 판매하는 곳이 없는 듯 보였고, 또 카이막을 먹으러 터키까지 갈 수도 없는 노릇이기에, 그냥 제 생각 속에서 점차 잊혀 갔어요.

 

그런데, 외관이 예뻐서 방문한 하디르커피라는 카페에 카이막을 판매하는 게 아니겠어요?!

 

 

 

하디르커피 입구

 

 

일산 밤리단길에 있는 카페, 하디르커피 입구에요.

사실 입구를 보고 방문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참 이국적이고 특이하죠? (제가 방문한 시점은 2022년이랍니다.)

 

마치 알라딘 속 배경의 건물 같기도 하고요.

문을 열고 들어가고 싶게 만들어요.

 

(이날 우리는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아 돌고 돌아 그 근처에 겨우 주차를 했답니다. 주차할 곳이 여의치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차량을 가져가지 않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에요!)

 

 

카페 내부

 

 

카페 내부로 입장하게 되면 바로 카운터가 보이는데요.

이날은 제가 카페 맞은편에 있는 이경 양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난 뒤, 점심시간 때 즈음 방문해서 그런지 손님들이 꽤 많더라고요.

 

 

메뉴

 

 

제가 메뉴를 고르면서 언뜻 메뉴판 위쪽을 보게 되었는데, 카이막을 판매하고 있다고 쓰여 있더라고요! (2022년 기준)

카이막을 여기서 보게 될 줄이야!

항상 카이막이 어떤 맛일까 너무 궁금했었는데, 오늘 여기서 그 궁금증을 풀게 되었지요.

 

이날 저는 하디르커피플랫화이트, 그리고 카이막을 주문해 보았답니다.

 

 

오른쪽으로는 에그타르트와 여러 종류의 스콘도 보였어요.

스콘도 전문적으로 만들어 판매를 하는 것 같았는데, 스콘도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반응형

 

 

그리고 왼쪽으로는 여러 간식과 잡화 물품들도 있었어요.

초콜릿도 여러 종류 판매하고 있군요.

 

 

제가 방문한 날은 날씨가 너무 좋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창가 쪽 자리가 인기가 많더라고요.

(밤리단길에 있는 카페들은 대부분 분위기가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자리가 나면 옮기기로 하고, 지금은 안쪽 남아있는 자리에 앉기로 했어요.

 

 

안쪽 자리는 그다지 넓진 않고 소소하게 되어 있었답니다.

부부나 연인 사이이라면 같이 옆에 앉아 이야기를 하며 차를 마시는 것도 좋을 것 같긴 해요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자리가 나왔어요.

앞쪽으로 옮겨 그 주변도 한 번 살펴보았답니다.

카운터 쪽 근처도 자리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조명과 그 앞쪽에 있는 나뭇가지들이 참 예쁘죠?

창까지 활짝 열어놓아서 기분이 좋아졌어요~

 

 

시그니처 하디르커피와 플랫화이트

 

 

우리가 주문한 커피가 나왔어요.

커피는 달달하니 제 입맛에는 맞더라고요~

 

 

728x90

 

 

전반적인 카페 내부의 분위기입니다.

뭔가 인테리어가 이국적이고 특이하죠?

약간 아랍풍의 분위기도 느껴집니다.

 

 

카이막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카이막이 나왔어요.

처음 주문할 때 빵을 새로 구워야 해서 시간이 좀 걸릴 수 있다고 하셨거든요~ 그 시간이 왜 이리 긴지,

갓 구운 빵과 카이막, 그리고 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활짝 웃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ㅋㅋ

우선 커피를 한 모금 마시고~

 

 

이런 나른한 분위기에 빠진 상태에서...

 

 

카이막을 먹어봅니다~

먼저 빵에 카이막을 충분히 올리고, 꿀을 묻힌 다음 입안에 넣으면 끝~! 과연 카이막은 무슨맛이 날까요?

천상의 맛이날까요?!

 

 

우선 카이막의 맛을 설명하자면,

카이막 자체의 우유의 맛과 달콤한 꿀, 그리고 갓 구운 따끈한 빵의 조화가 잘 어우러졌습니다.

맛있긴 한데요.

 

다만, 제 기준으로는 종이 울리는 천상의 맛이라고 표현하기엔 조금 어려울 것 같았어요. ㅠ

 

아마 터키 현지에서의 카이막과 우리나라의 카이막은 맛의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겠죠?

기대를 너무 한 탓인지 약간 실망도 되더라고요.

 

 

하디르커피 후기 (카이막)

 

 

 

 

♣ 외관이 너무나 예쁜, 일산 밤리단길에 있는 하디르커피라는 카페에 다녀와봤어요.

이곳은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분위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 또 전반적으로 커피 맛 또한 괜찮았어요. 달달한 커피를 좋아하신다면 시그니처 커피를 주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또 인기가 많은 이유 중 하나인 바로 카이막!

카이막을 판매하는 몇 안 되는 카페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 카이막의 맛은 기대했던 천상의 맛까진 아니었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솔직히 전 갓 구운 빵이 더 맛있긴 하더라고요.

 

♣ 카이막을 못 드셔 보셨거나 혹은 꼭 한 번 드시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다만 주차할 공간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참고하셔야 할 것 같아요~!

 

 

하디르커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187번길 8-16 1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