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전국 카페 투어

일산 주엽 대형 카페 스퀘어81 (SQUARE81), 주엽역 근처 카페

애플햇살 2023. 12. 31. 10:42
728x90
반응형
아이와 함께 스퀘어81 카페 방문

 

 

안녕하세요. 애플햇살이에요~!

 

오늘은 일산 주엽에 위치한 스퀘어81(SQUARE81)이라는 대형 카페를 방문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스퀘어81 위치

 

 

스퀘어81은 일산 서구 주엽동에 위치해있는데요.

주엽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사실 이곳에 방문하기 전까지는 대형 카페가 있을만한 장소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는데, 방문하고 나서는 그런 생각이 쏙 들어갔어요.

 

스퀘어81은 건물 3층에 있는데, 전층을 거의 다 쓰고 있는 듯한 느낌이었답니다.

 

 

 

스퀘어81 메뉴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카운터와 함께 큰 메뉴판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는 전반적으로 평이한 편이고, 가격은 보통 이상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우리가 방문한 시간은 저녁시간이었는데, 마감 시간이라 그런지 베이커리 타임세일을 하고 있더라고요.

 

베이커리 메뉴를 2개 구매하면 10%, 3개 이상 구매하면 20%를 할인해 줍니다.(케이크, 쿠키, 휘낭시에는 제외)

 

 

베이커리 메뉴들이 대부분 소진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약간 아쉽...

 

 

그나마 몇 가지가 남긴 했는데, 초코넛 페이스트리, 샌드위치 종류, 그리고 쿠기 등이 있었어요.

아쉬운 눈으로 쳐다보는 첫째~ ㅋㅋ

 

 

케이크 메뉴들도 거의 다 소진이 되었군요.

 

 

한쪽에는 SQUARE81이라는 입간판과 함께 주류 메뉴들도 볼 수 있었어요.

다양한 종류의 맥주도 판매하는 것 같았습니다.

 

우리는 스퀘어 커피 및 리얼 초코퍼지 케이크를 비롯해 라떼와 남은 베이커리를 한 가지를 주문했어요.

 

 

 

스퀘어81 내부 인테리어 및 테이블

 

 

스퀘어81은 정말이지 너무나 넓었어요.

또 넓은 공간으로 인하여 테이블 간격 역시 상당해서, 쾌적하게 커피나 디저트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또 자세히 보시면 갤러리도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각양각색의 인테리어 소품과 테이블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자리에 앉으면 된답니다.

 

 

이렇게 벽 쪽에 위치한 2인 테이블과 좌석도 있고요.

 

 

아이들은 이곳이 좋다며 바로 달려가 의자에 앉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앉기엔 테이블이 떨어져 있어서 다른 곳으로 다시 이동~!

 

 

이 공간은 분위기가 딱 제가 좋아하는 감성을 그대로 담았더라고요.

조명이 예쁘죠?

 

 

입구 쪽에는 유리 의자도 있고요~

 

 

이런 곳도 있어요. 디자인이 참 독특하죠?

조명 인테리어도 참 멋집니다.

 

 

반응형

 

 

창가 쪽 자리는 편안한 소파 형식으로 되어 있었어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단체 모임을 위한 테이블과 별도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스터디 하기에 딱 좋은 공간으로 보입니다.

 

 

이쪽 역시 단체 모임을 하기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우리는 제가 좋아하는 조명들을 바라볼 수 있는 곳에 자리를 잡았어요. ㅎㅎ

 

 

그 옆에는 커피를 직접 볶고 추출하는 공간이 있었는데요.

저녁 시간이라 그런지 커피 볶는 장면은 볼 순 없었어요~

 

아마 낮 시간이라면 볼 수 있을까요?

 

 

 

스퀘어81(SQUARE81) 커피와 베이커리

 

 

우리가 주문한 메뉴가 나왔어요.

비록 들고 오면서 커피의 예쁜 모양들은 망가져버렸지만, 괜찮습니다.

 

 

아이들은 바로 포크로 집어서 입으로 직행~!

방금 밥 먹고 왔는데, 아이들도 디저트 배는 따로 있나 봐요.

 

 

 

단체 혹은 혼자 와도 좋은 곳

 

 

옆쪽을 둘러보니 노트북을 가지고 와서 작업을 하시는 분들도 꽤 계시더라고요.

대형 카페라 공간이 넓어 작업하기에도 안성맞춤인 것 같아요.

 

 

반대편에서도 한 번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또 특이했던 부분 중 하나가 이렇게 칸막이 비슷한 게 설치된 테이블도 볼 수 있었는데요.

마치 독서실을 연상하게 되더라고요.

 

이곳에도 몇 분 계셨는데, 공부를 하고 계신 것 같았어요~

 

 

이곳도 대화하기 좋은 곳 같습니다~

문득 공간이 넓은 만큼 낮 시간에는 사람들이 많을까 궁금해지더라고요.

 

 

벽면이 셔터로 되어 있는 게 참 독특하죠~?

 

 

아이들을 위한 아기 의자도 마련되어 있어요.

또 이렇게 곳곳에 재미있는 페인팅이 있어 아이들이 즐거워했답니다.

 

 

스퀘어81에서는 카페 자체적으로 다양한 생활용품 혹은 소품들도 팔고 있는 것 같았어요.

잠시 구경해 보세요~

 

 

아이들이 하도 뛰어다녀서 어쩔 수 없이 아이스크림을 추가로 주문합니다.

 

 

아이스크림 하나에 잠시 조용해진 아이들.

서로 먼저, 그리고 많이 먹겠다고 치열하게 경쟁을 벌입니다.

 

 

저는 이틈에 다시 구경, 만화에서 보던 선인장이네요.

독특한 장식물도 있고요~

 

 

책을 볼 수 있는 독서 공간도 있습니다.

책을 자세히 살펴보진 않았는데, 스퀘어81은 정말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이 공간도 상당히 넓죠?

몇몇 분들은 스터디 그룹 모임을 하고 있었어요.

옆 그림들도 심심하지 않게 합니다.

 

 

마지막까지 싹싹 긁어먹는 아이들.

제가 아이스크림을 먹어보니 참 맛있더라고요~

 

 

인테리어를 비롯해 의자나 테이블이 매우 다양하고 많아, 기호나 모임 성격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728x90

 

 

스퀘어81 (SQUARE81) 후기

 

 

◆ 일산 주엽에 위치한 대형카페 스퀘어81은, 대형 카페답게 넓은 공간과 다양하고 많은 테마들을 가지고 있는 카페였답니다.

 

◆ 혼자와도 좋고, 반대로 정말 많은 인원의 단체가 와도 충분히 수용 가능한 그런 곳이었으며, 또 넓은 공간 덕에 눈치 보지 않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은 곳이었어요.

 

◆ 만약 일산 서구, 혹은 주엽역 근처 대형카페를 찾고 계신다면 스퀘어81에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퀘어81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371 뉴서울프라자 3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