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맛집

서초 스모크벙커 스테이크 파스타 그리고 발베니12년산 포터하우스 엘본스테이크 서초동 맛집

애플햇살 2023. 11. 14. 21:03
728x90
반응형
서초 스모크벙커 스테이크와 파스타가 맛있는 집 + 발베니12년산

 

 

안녕~! 애플햇살입니다~!

 

오늘은 작년에 방문한 서울 서초동 서초역 근방에 있는 스모크벙커라는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곳은 회사 근처라 지나가다가 자주 봤던 곳이기는 한데, 스테이크 전문점이라는 건 이날 방문해서 처음 알게 되었어요.

 

또 찾아보니 평이 상당히 괜찮아서 가기 전부터 상당히 기대가 되었답니다.

 

 

스모크벙커 외관

 

 

스모크벙커는 지하 1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외관에 눈에 띄게 'SMOKE BUNKER'라고 간판이 걸려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답니다.

 

 

왼쪽으로 보면 스테이크 전문점답게 참나무 훈연 토마호크 스테이크 등을 소개하는 입간판도 볼 수 있어요.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이렇게 정문이 보입니다.

벌써부터 뭔가 분위기가 있어 보이죠?

 

 

식당 내부와 테이블 세팅

 

 

식당 내부로 들어가면 테이블도 있지만 룸이 많더라고요.

식당 복도 등은 아쉽게도 깜빡하고 사진을 찍진 못했지만, 위 사진만 보더라도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또 분위기도 좋아 역시나 기대가 많이 되었답니다.

 

 

테이블 세팅은 무난하고 깔끔합니다.

 

 

반응형

 

 

메뉴

 

 

스모크벙커의 메뉴에요. (작년 기준)

검색해보시면 식당 소개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딱 보면 가격이 조금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ㅎㅎ

 

참나무 훈연으로 만든 토마호크 스테이크 등이 메인 메뉴이며, 립아이나 포터하우스 스테이크도 인기 메뉴인 것 같더라고요.

 

우리는 이날 메인 메뉴로는 엘본스테이크참나무 훈연 비프립을, 파스타와 리조또로는 부르기뇽 라구 파스타, 해산물 오일 파스타, 포르치니 버섯 리조또, 그리고 전복 리조또 등을 주문했어요.

 

 

에피타이저 및 소스

 

 

사실 에피타이저 메뉴가 따로 있긴 합니다만,

그래도 절인 양배추와 고기에 곁들일 소스, 그리고 식전 빵이 준비됩니다. 빵은 발사믹 소스와 함께 나오고요.

 

 

소스는 소금과 고추냉이, 홀그레인소스, 그리고 하나는 잘 기억이 나질 않네요.

아마 바비큐 비슷한 소스였던 것 같은데...

 

전 고기 먹을 때 소금과 고추냉이를 제일 좋아해서, 이날도 아마 이 둘만 집중해서 먹었던 것 같아요. ㅎㅎ

 

 

728x90

 

 

슬슬 음식들이 나오기 시작하니 기대가 되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날 배가 많이 고파서 식전 빵을 순식간에 먹어치웠던 것 같아요.

 

 

발베니12년 산

 

 

맛있는 음식에 술이 빠질 수 없죠.

우리는 이날 싱글 몰트위스키인 발베니 12년산을 같이 주문했는데요.

위스키를 주문하면 이렇게 마른안주도 같이 나옵니다.

 

 

술에 대해 잘은 모르지만 요즘은 좀 구하기 어렵다는 말이 있는 발베니 12년산.

나무 느낌을 주는 통이 왠지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스테이크 (엘본스테이크 & 비프립)

 

 

주문한 스테이크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이건 참나무를 훈연해서 만든 비프립 스테이크에요.

커다란 뼈가 인상적이네요.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생각보다 양이 엄청나게 많지는 않아요.

 

 

그리고 스테이크와 곁들일 위스키도 개봉~!

향이 너무나 좋습니다.

 

 

이렇게 한 잔 따라서 홀짝홀짝 마시니, 참 좋더라고요.

색깔이 참 예쁘죠?

 

 

엘본스테이크 역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먹어봤는데요.

스테이크들은 상태는 전반적으로 괜찮았고, 또 맛있었어요.

 

 

굽기도 제가 좋아하는 정도의 굽기, 딱 좋았어요.

 

 

리조또 & 파스타

 

 

포르치니 버섯 리조또에요.

버섯 향이 아주 진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메뉴 중 하나! 사진 보니 또 생각이 나네요.

 

 

해산물 오일 파스타에요.

요즘 오일 파스타에 빠져서 자주 먹고 있는데, 이 메뉴 역시 괜찮았습니다.

 

 

전복 리조또입니다.

전복 리조또는 우리가 흔히 아는 그 맛에서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맛이랄까요?

 

 

부르기뇽 라구 파스타입니다.

소고기 새우살, 꽃등심, 채끝등심 등을 레드 와인을 넣고 끓여 낸 파스타에요. 넓은 면이 특징이죠.

 

이 메뉴도 상당히 맛있었어요.

 

 

서초동 서초역 근처에 이렇게 고급스럽고 괜찮은 맛집이 있다는 걸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어요.

 

맛있는 스테이크와 파스타 리조또, 그리고 위스키까지...

이날 기분 좋게 또 맛있게 식사를 했던 것 같습니다.

 

 

 

 

 

스모크벙커 후기

 

 

◆ 서초동에 위치한 스모크벙커는 스테이크와 파스타 및 리조또 전문점인데, 전문점이라는 간판답게 각 요리들이 상당히 맛있었어요.

 

◆ 또한 전반적인 서비스와 분위기 역시 너무 좋아서 다시 한번 재방문해도 될 것 같다고 느껴질 정도였답니다.

 

◆ 다만, 가격대는 조금 있는 편이라 특별한 날이나 기념일 등에 방문을 하게 될 것 같아요.

 

◆ 이날, 좋은 위스키와 맛있는 요리, 그리고 멋진 분위기 속에 기분 좋은 식사를 하였답니다~

 

 

 

스모크벙커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28길 42 지하1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