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맛집

광장동가온 곰국시, 만두, 육전, 오징어순대 (광장동 맛집) / 한강 산책 코스

애플햇살 2023. 11. 1. 19:53
728x90
반응형
광장동가온 곰국시와 만두, 육전, 오징어순대가 맛있는 곳 + 한강 산책길 추천

 

안녕하세요. 애플햇살이에요~!

오늘은 작년에 광장동가온이라는 식당에 다녀온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이곳은 상호명 그대로 서울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해 있어서, 광장동가온이라는 명칭을 쓰고 있는데요.

 

곰국시, 만두국 등을 대표 메뉴로, 여러 가지 한식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전 이 근처에서 살 때, 이곳 만두를 자주 먹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가족들과 함께 이곳에서 다 같이 외식을 하기로 결정하게 되었어요.

 

 

광장동가온 (나루가온) 외부

 

 

식당 앞쪽에서 이렇게 입간판으로 메뉴를 볼 수 있게 해 놓았어요.

입간판에는 나루가온이라고 쓰여 있네요.

찾아보니 광장동가온에서 이후 나루가온F&C라는 식품 제조 및 유통 회사가 설립되었더라고요.

 

 

아이들과 다 같이 식당 안으로~

이곳은 한강변에 위치해 있어서, 위치적으로나 뷰가 상당히 괜찮더라고요.

 

 

입구에는 꽃들과 함께 여러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가까이서 자세히 보니...

 

 

각종 전병과 고기, 김치, 지짐 만두, 그리고 곰탕과 바싹 불고기, 갈비찜 그리고 오징어순대 등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아마 이곳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을 밀키트 형식으로 만든 것 같아요.

 

 

메뉴

 

 

광장동가온의 메뉴에요. (2022년 기준)

입구에서 보았던 제품들도 여럿 있는데요.

곰국시, 만두국, 손만두 등 대표 메뉴들이 보입니다.

 

또 코스 메뉴와 요리 메뉴, 전과 단품 메뉴들도 있군요.

 

 

반응형

 

 

우리는 저녁시간이 조금 지나서 방문을 했었는데요.

저녁 식사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식당 안에는 손님들이 꽉 차 있었어요.

그래서 잠시 대기를 하고 입장했답니다.

 

 

밑반찬

 

 

우리 가족은 인원이 많아 사장님께서 안쪽 룸으로 안내해 주셨어요.

그리고 간단하게 밑반찬 세팅~

김치가 맛깔스러워 보이죠?

 

이날 우리는 가온 곰국시와, 만두국, 오징어순대 및 아이들이 먹을 육전 등을 주문해 보았어요.

 

 

육전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육전이 나왔어요.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아이들 먹으라고 전 얼마 먹진 못했지만 맛있었어요.

아이들은 육전이라면 밥 한 공기는 뚝딱 해치우는 것 같아요. ㅋㅋ

 

 

오징어순대

 

 

개인적으로 제일 맛있게 먹었던 오징어순대입니다.

사실 오징어순대는 먹어본 지 꽤 되었는데요.

 

이날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아니면 맛있게 잘 만들어서 그런지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오징어와 순대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 메뉴였어요.

 

 

또 철판에 플레이팅을 해서 그런지, 식사 마지막까지 계속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던 것도 좋았어요.

 

 

만두국

 

 

만두국이에요~

이곳 곰국시는 워낙 유명해서 다른 걸 먹어보고 싶었는데, 오늘은 만두국으로 선택해 보았어요.

 

만두국의 만두는 크게 특별한 맛은 느껴지진 않았는데, 육수는 진해서 좋더라고요.

아이들은 이 육수에 밥을 말아 먹기도 했답니다.

 

 

728x90

 

 

아이들이 육전을 거의 다 먹었어요~

아이들이 잘 먹으면 '메뉴를 잘 골랐구나~' 하는 뿌듯함이 느껴진답니다.

 

 

입 짧은 둘째도 오늘은 무척이나 잘 먹습니다.

둘째가 잘 먹으면 그 음식은 맛있다는 방증이지요.

 

 

식사 후 한강 산책 코스

 

식사를 마치고 바로 앞에 있는 한강 산책 코스를 따라 소화를 시켜봅니다.

저녁이라 그런지 맞은편에 있는 도시의 불빛들이 예뻐 보이네요.

 

아이들도 그걸 아는 걸까요?

잠시나마 감상을 하는 듯싶더니...

 

 

 

 

그대로 냅다 달려버립니다.

밥을 먹었으니 이제 놀아야지요.

산책 코스가 잘 되어 있어서 밥 먹고 잠시 걷기 무척 좋은 것 같습니다.

 

 

포즈를 취해보라고 첫째에게 말하니,

거수경계를 하네요~

포즈가 왠지 멋집니다.

 

 

아이들은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해야 하는 것 같아요.

더군다나 방금 전까지 밥을 먹었으니, 얼마나 또 뛰어놀고 싶을까요?

 

한강을 따라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서 어른들도 천천히 뒤따라 가 봅니다.

 

 

잘 뛰어다니는 첫째~

 

 

둘이서 술래잡기를 한참 동안 하네요.

 

 

예전에 종종 다녔던 광진정보도서관도 보입니다.

제가 정말 좋아했던 도서관 중 하나이기도 하지요.

종종 한강을 바라보며 공부를 하거나 책을 봤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시설이 참 좋았던 것으로 기억해요.

 

 

광장동가온 후기

 

 

오늘은 광장동가온을 다녀온 이야기로 포스팅을 작성해 보았어요.

 

◆ 이곳은 특별하진 않지만 호불호가 전혀 없는 한식 메뉴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아이들 혹은 가족 외식 장소로 괜찮은 곳이라 생각됩니다.

 

◆ 또 한강을 마주하고 있어서 식사 후 한강 산책로를 따라 걸어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아요.

 

◆ 또 여러 가지 메뉴들을 밀키트로 판매하고 있어서, 괜찮았던 메뉴들은 포장해 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광장동가온

서울특별시 광진구 아차산로78길 75 현대골든텔 106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