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맛집

이경양식당 일산 정발산 밤리단길 솥밥 파스타 맛집, 주차 팁

애플햇살 2023. 10. 29. 10:33
728x90
반응형
일산 밤리단길의 솥밥 파스타 맛집 이경양식당 후기, 주차 팁

 

 

안녕하세요! 애플햇살이에요~!

 

오늘의 포스팅 내용은, 작년에 일산 정발산 근처 밤리단길에 위치한 이경양식당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게요.

 

최근 밤리단길에 푹 빠져있는데요. 일산 밤리단길은 분위기 좋은 맛집이나 카페들이 많아서 자주 가게 되더라고요.

사실 분위기 좋은 감성 카페나 맛집을 찾아다니려고 이곳저곳은 다녀봤는데, 등잔 밑이 어둡다고 가까운 곳에도 여럿 있었어요. (그중 하나가 이경양식당!)

 

그래서 밤리단길에 있는 모든 카페나 맛집을 다 다녀볼 때까지 계속 투어할 생각입니다~!

 

 

이경 양식당 외관

 

 

멀리서 봤을 때, 많은 분들이 웨이팅을 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저곳이 어딘가 검색해 봤는데, 이경양식당이라고 하는 스테이크, 파스타 그리고 순대를 함께 판매하는 퓨전 양식집이더라고요.

 

그래서 '그렇게 맛있나~?' 하고 '언제가 한 번 가봐야겠다'라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그게 오늘이었네요.

 

 

우리가 방문한 시점은 막 피크타임이 되기 직전 시간이라, 대기는 그다지 오래 하진 않았어요.

(이후 식사를 하던 중 창밖을 보니까 꽤 많은 분들이 대기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이렇게 예쁘고 작은 입간판과 함께 기다리면서 메뉴를 살펴볼 수 있었답니다. 우리도 서둘러서 웨이팅 등록을 했어요.

 

 

반응형

 

 

웨이팅은 식당 안 바로 입구 쪽에 있는데요.

이렇게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대기를 하면 된답니다.

 

 

한쪽에는 이렇게 나무로 된 간판이 놓여 있어요.

이경 양식당, 한자로도 쓰여있네요~

 

 

메뉴

 

 

이경양식당의 메뉴입니다.

스테이크와 파스타, 그리고 생뚱맞은 순대를 주메뉴로 판매하는 곳답게, 그와 관련된 퓨전 메뉴들이 있어요.

이경 스테이크, 파스타와 리조또, 그리고 솥밥 종류 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파스타와 이경 솥밥 중에 고르기로 했어요.

 

 

식당 내부

 

 

식당 내부입니다. 좌석이 아주 많지는 않은데요.

그래도 테이블 간격도 넓고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좋았답니다.

우리는 최종적으로 순대 전골 파스타와 미나리 명란구이 솥밥을 골랐어요. 주문하고 너무 기대가 되었어요~ ㅋ

 

 

기다리는 동안 식당 내부 인테리어를 살펴보았는데요.

한옥집에서 보이던 기둥이 있어서 참 특이했어요.

어떤 의미일까요?

 

 

벽이나 천장 쪽에도 소반과 나뭇가지들이 보였답니다.

분명 사장님께서 어떤 의미를 두고 인테리어를 하신 거겠죠?

 

 

테이블 세팅

 

 

테이블 세팅은 무난합니다.

다면 왼쪽으로 보이는 나전칠기 혹은 자개로 보이는 상자가 있었는데요. 궁금하니 열어보지 않을 수 없겠죠?

 

 

수저, 젓가락, 나이브, 포크 등이 들어있군요.

위에는 냅킨 등이 있었습니다.

참 독특하죠?

 

 

메뉴판 디자인도 마치 자개장? 혹은 한옥집 대문과 같은 문고리로 해 놓았더라고요. 뭔가 메뉴를 고르면서도 재미가 있었어요. 여러분도 궁금하시면 나중에 한 번 방문하셔서 열어보세요~

 

 

많이 보던 병이죠?

어렸을 적 이런 병에 오렌지 주스를 담아 판매하곤 했었는데요. 저는 주스를 다 마시고, 이 공병을 팔아 용돈을 벌었던 기억도 나네요.

 

 

미나리 명란구이 솥밥

 

 

드디어 주문했던 미나리 명란구이 솥밥이 나왔어요. 명란구이 솥밥의 구성은 돌미나리, 버터에 구운 명란구이, 표고버섯과 스리라차 아이올리 소스로 되어 있답니다.

 

 

솥밥뚜껑을 열어보니 짜잔~

먹음직스럽죠?

같이 나온 김에 싸 먹어도 정말 맛있을 것 같았어요.

 

 

순대 전골 파스타

 

 

순대 전골 파스타도 나왔어요.

사실 순대 전골 파스타를 주문하기 전에 해물 짬뽕 파스타를 주문해 볼까 했는데, 이 메뉴는 무난한 메뉴인 것 같아 순대가 들어간 메뉴로 주문했어요.

 

군데군데 순대가 보이시나요?

 

 

728x90

 

 

순대와, 전골 파스타라니...

이름도 특이하죠?

 

 

맛은 매콤한 짬뽕에, 들깨가루, 그리고 순대까지 들어간 퓨전적인 맛이었어요.

특색 있는 메뉴이긴 한데 그래도 맛은 익숙했답니다.

 

 

 

예쁘게 전체적인 사진도 다시 한번 찍어보고요~

 

 

솥밥에 있는 여러 재료를 야무지게 섞어줍니다.

재료도 큼직하고, 제가 또 명란을 좋아해서 기대가 많이 되더라고요. (순대 전골 파스타를 주문한 건 전데...)

 

 

쓱쓱~ 맛있게 비벼줍니다.

맛있어 보이죠~?

 

 

이건 솥밥과 함께 나온 스리라차 아이올리 소스라는 건데, 이게 또 별미더라고요. 전 이 소스가 맛있어서 추가로 더 달라고 했어요.

 

 

이렇게 덜어서 먹은 다음에, 뜨거운 물을 솥에 붓고 누룽지로 마무리~!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경양식당 후기

 

 

♥ 이경양식당의 몇 가지 주메뉴를 식사해 보았는데요.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또 퓨전이지만 호불호가 거의 없을 듯한 대중적인 맛과 구성인 것 같더라고요.

 

♥ 다른 메뉴들은 어떨지 또 기대가 되어서, 아마 또다시 방문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다만 이경양식당 주차는 매우 어려워서, 다음번에 가게 될 때에는 차량을 가지고 가진 않을 것 같아요. 주차하느라 꽤 시간을 보냈고, 그 근처에 주차하기도 번거로워서 차라리 가지고 가지 않는 게 속 편할 것 같습니다.

 

♥ 일산 정발산 밤리단길 맛집, 그리고 파스타를 맛있게 드시고 싶다면 이경양식당을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경양식당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산두로 167-25 1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