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맛집

일산 서구 대화먹자골목맛집 참바다365물회 대화점 대화역 근처 횟집

애플햇살 2023. 12. 4. 14:30
728x90
반응형
참바다365물회 대화점 대화역 근처 횟집 후기

 

 

안녕~! 애플햇살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아이들과 횟집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드릴게요.

이곳은 멀리 외출을 하고 돌아오면서 저녁으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결정한 곳인데요.

 

바로 일산 서구 대화동에 위치한 365참바다물회 대화점 이라는 곳입니다.

 

사실 이제까지는 아이들이 어려서 횟집을 갈 생각은 그다지 많이 하지 않았거든요.

하지만 반찬, 스끼다시가 많거나 잘 나오는 가게라면 이제는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365참바다물회 대화점 외관

 

 

365참바다물회 대화점은 대화동먹자골목에 내에 있는 횟집입니다.

대화역에서도 가깝고요.

 

외관을 보니 오픈한지 아주 오래된 것 같지는 않더라고요.

(방문한 시점은 작년 말 입니다.)

 

 

가게 입구에서도 메뉴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점신 특선 메뉴와 포장 및 배달이 되는 메뉴들을 볼 수 있었어요. (2022년 말 기준)

 

 

가게 상호에서도 볼 수 있듯이 물회가 주메뉴인 것 같았어요.

그리고 산 고등어 역시 전문으로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수족관에는 광어 및 여러 가지 물고기들이 있네요.

(사실 광어밖에 아는 것이 없었던... ㅋㅋ)

 

 

고등어도 보이는군요. (맞겠죠?)

물고기들이 아주 신선해 보입니다.

 

 

 

식당 내부

 

 

365참바다물회 대화점의 식당 내부에요.

되게 깔끔하죠? 단체석 역시 마련되어 있어서 사람이 많아도 무리 없이 수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분위기 있게 천장에는 벚꽃들이 피어 있습니다.

사실 벚꽃 인테리어를 좋아하는 저...

 

 

 

메뉴

 

 

메뉴판입니다. (2022년 말 기준)

산 고등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고, 고등어 관련 메뉴들을 볼 수 있어요.

고등어만 먹을 수도 있고, 혹은 고등어와 다른 종류의 물고기를 섞어 세트메뉴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고등어 전문점에 왔으니 고등어를 주문해 보아야 하겠죠? 가격은 살짝 있는 편 같습니다.

 

 

국내산 개불 메뉴도 판매하고 있어요.

참고로 영업시간은 오전 11:30부터 저녁 22:30까지입니다.

 

 

고등어, 우럭, 광어, 산낙지, 멍게, 물회 및 초밥을 다 함께 먹을 수 있는 세트메뉴가 120,000원이네요.

 

 

우리는 고등어+광어 80,000원짜리 메뉴를 주문했어요.

그리고 음식이 나올 때까지 대기~

아이들도 배가 고픈지 종이컵까지 먹으려고 합니다.

 

 

 

반찬 - 스끼다시

 

 

반찬인 스끼다시가 먼저 나오기 시작합니다.

인삼? 산삼? 뿌리도 하나 나오고요~

요즘 몸이 허해 바로 입속으로 직행! ㅎㅎ

 

 

장어, 회무침, 타코와사비 및 새우장 그리고 문어숙회도 나옵니다.

전체적으로 맛이 괜찮았어요.

 

 

새우는 사이좋게 1개씩~

 

 

타코와사비는 제이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에요.

제가 혼자 다 먹은 것 같아요.

 

 

회무침도 상당히 맛있었어요.

뷔페 갔을 때 회무침이 있으면 항상 잔뜩 먹곤 한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탕과 튀김류.

고구마도 맛있었어요.

 

 

728x90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주먹밥.

하나씩 동글동글 말아서 주니 아주 잘 먹더라고요.

 

 

시원한 조갯국도 있고요.

 

 

이건 생각이 잘 나지 않는데, 아마 생선이었던 것 같아요.

이것도 주먹밥과 함께 아이들에게 조금씩 주니 아주 잘 먹었답니다.

 

 

새우초밥이에요. 무난한 맛입니다.

 

 

둘째가 좋아하는 생선구이.

갓 구어져서 나오니 더 맛있었어요.

 

 

 

물회

 

 

주메뉴 중 하나인 물회가 나왔어요.

식탁에 음식들이 꽉 차서 물회는 옆 식탁에 옮겨놓을 수밖에 없었답니다.

 

참 먹음직스럽죠?

 

 

물회를 담은 모습~!

이것도 참 맛있었어요.

 

 

처음으로 아이들과 함께 온 횟집인데, 나름 괜찮은 것 같아요.

 

 

 

고등어회 & 광어회

 

 

기다리고 기다리던 고등어회가 나왔어요.

광어회는 평소 종종 먹어서 큰 기대는 없었는데, 고등회는 이날 처음 먹는 거라 어떤 맛일지 궁금하더라고요.

 

 

한 번 더 찰칵~

고등어회가 꽤 비리다는 이야기도 들었는데, 이날 먹은 고등어회는 전혀 비리지가 않았어요.

 

처음 먹는 고등어회였음에도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다만 회 자체의 양은 아주 많거나 하진 않았어요~

 

 

그리고 마무리로 김말이~

 

그리고 사진에는 없는데 회를 먹다 보니 얼큰한 게 당기더라고요.

그래서 사장님께 라면 메뉴도 있냐고 물어보니, 있다고 해서 바로 주문~!

 

속이 확 풀렸습니다. ㅋㅋ

 

 

식사를 마친 뒤, 고등어 구경하는 자매.

 

 

참바다365물회 대화점 후기

 

 

■ 참바다365물회 대화점은 대화먹자골목에 있는 고등어회 및 물회를 전문으로 하는 횟집 맛집이에요. 대화역에서 멀지 않아 대중교통 접근성도 좋았답니다.

 

■ TV 등 영상으로만 고등어회를 먹는 모습을 보아 왔었는데, 이날 신선하고 맛있는 고등어회를 직접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고등어회를 좋아하거나 안 드셔보신 분들은 이곳에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 물회 역시 참 맛있었어요, 물회 좋아하시면 추천~!

 

□ 다만, 회 자체의 양은 다소 적어서, 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세트 메뉴보다는 회 단품 메뉴를 주문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참바다365물회 대화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산로226번길 8-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