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맛집

일산 주엽 소담촌 - 샤브샤브, 월남쌈 맛집 (카페, 키즈존 무료 이용)

애플햇살 2022. 11. 8. 20:13
728x90
반응형
키즈존이 있는 샤브샤브 맛집 소담촌 주엽점

안녕하세요, 애플햇살 이에요.

오늘은 일산에서 가족이 같이 샤브샤브 먹으러 가기 좋은 곳, 일산 소담촌 주엽점을 소개해 드릴게요.

 

 

 
소담촌 주엽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496 1층 소담촌 주엽롯데마트점

 

 

일산 소담촌 주엽점은 일산 롯데마트 1층의 맨 끝 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차장도 이용할 수 있고, (저희가 갔을 땐 무료) 또 주차 공간도 넓어서 이용하기 매우 편리했어요~!

 

 

매장 입구

 

 

 

 

롯데마트 주엽점에 있는 소담촌은 맛있고 신선한 고기와 채소를 마음껏 리필해서 먹을 수 있어요.

 

코로나 때문에 방문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시적으로 포장 판매도 하고 있었네요.

 

 

 

샤브샤브는 고기와 채소를 충분히 먹을 수 있어서 평소에도 부담 없는 메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특히 아이들에게 채소를 많이 먹일 수 있다는 부분이 좋았어요.

 

 

 

게다가 평일에 방문하시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샤브샤브와 월남쌈을 드실 수 있답니다.

 


 

내부 및 테이블 세팅

 

 

 

 

소담촌은 내부가 굉장히 넓고 깔끔하고 테이블도 큼직해요.

 

샤브샤브와 월남쌈이라는 메뉴 특성상 테이블이 작으면 불편함이 있는데 여긴 쾌적해서 참 좋았어요.

 

 

 

 

주문할 때 샤브샤브 육수를 매운맛, 순한 맛 중에서 고를 수 있는데,

두 가지 모두 주문도 가능하다고 하셔서

 

매운맛은 엄빠를 위해, 그리고 순한 맛은 아이들을 위해 주문해 보았답니다.

꼭 짬짜면 그릇처럼 반반 육수라서 넘 좋았던....ㅋㅋ

 

 

 

 

주문을 하고 나면 샤브샤브와 월남쌈을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 4종류

(땅콩, 라임빈, 칠리, 폰즈)를 주세요.

 

각 공간에 맞게 소스를 뿌려서 찍어 먹으면 된답니다~!

 

 

 

그리고 우리에겐 제일 중요한 아이들 식기와 컵도 따로 챙겨주시고요.

 

 

 

 

라이스페이퍼를 담가줄 따뜻한 물그릇까지~

맨손으로 라이스페이퍼를 담가야 하니 미리 손을 씻고 오시는 게 좋겠죠?

 

저는 원래 월남쌈을 좋아하는데 아이들이랑은 먹기 쉬운 메뉴는 아니었거든요.

그런데 이날 월남쌈을 오랜만에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행복했어요. ㅋㅋㅋ

 


 

주문 (샐러드 바)

 

 

우리는 일단 월남쌈명품한우샤브 2인(23,900원)을 주문하고,

이후에 아이들을 위한 한우 목심(14,000원)을 1회 추가해서 총 61,800원을 결제했어요.

 

(미취학 아동은 무료랍니다. 꺅~~~!!!)

 

 

 

 

샐러드바는 두 군데로 나누어져 있는데 먼저 주신 볼에 샤브샤브와 월남쌈에 넣을 각종 채소들을 먹을 만큼 담아요.

 

윗라인은 주로 샤브샤브 재료들이고 아래 라인은 월남쌈 재료들이에요.

 

사진으로 보시듯이 샐러드 바 자체도 깔끔하게 되어 있는 데다가 채소들 상태가 전반적으로 좋더라고요.

 

 

 

 

이쪽 샐러드바에는 샤브샤브에 넣을 수 있는 토핑들이 있어요.

 

단호박과 무를 비롯해 만두 세 종류 와 떡, 수제비, 국수 등도 준비되어 있는데

저품질의 만두가 아니라서 육수에 넣으니 만둣국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샤브샤브 먹다 보면 탄수화물이 아쉬울 수 있는데 그런 분들은 양껏 챙겨가면 될 것 같더라고요~!

 

 

 

 

육수 리필용 주전자와 다진 양념, 라이스페이퍼도 빈틈없이 준비되어 있네요.

 

 

 

 

개운한 열무물김치까지... 개인적으로 이 열무물김치가 기억에 남네요~

샐러드바가 이렇게 잘되어 있어도 되는 건가요? ㅋㅋ

 

뭐하나 놓치는 것 없이 잘 준비되어 있어요~

 

 

 

 

이제 가져온 채소와 토핑들을 투하하고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채소가 반쯤 익었을 때쯤 고기를 넣어서 바로 고기 먼저 먹어줘야겠죠~ㅋ

고기 때깔이 신선해 보이죵?!

 

 

 

 

 

 

월남쌈 재료들도 풍성하게 담아왔어요.

 

전 이거 다 먹고 두 번 더 가져왔었던 거 같아요.

(응~채소니까 괜찮아~~)

 

 

 

 

이번에는 월남쌈을 먹기 위해 깨끗한 손으로

라이스페이퍼를 서너 번 담갔다 빼면 생각보다 금방 부드러워져요.

 

 

 

 

취향대로 네 가지 소스를 번갈아 찍어드시면

고기와 채소가 무한대로 들어가는 마법~!!

 

전 개인적으로 폰즈와 칠리가 맛있었던 것 같아요!

 

 

 

 

다 드시고 나면 남은 육수에 죽도 끓여먹을 수 있어요.

 

얼큰한 맛 좋아하는 신랑은 매운 육수가 맛있다고

중간중간 육수만 계속 떠먹더라고요. ㅋㅋㅋ

 

 

 

 

남은 채소까지 같이 섞어서 죽을 끓였더니 아이들이 마지막까지 정말 잘 먹었어요.

 

 

 

 

먹고 남은 육수에 끓인 거라 보기 좋진 않지만 맛은 보기보다 굿이랍니다.

 

역시 우리는 마지막에 밥을 먹어야 끝나는...ㅋ

 

 

 

 

샐러드 바에는 시리얼과 롤빵도 있어서 첫째는 식사 다하고도 시리얼을 두 번이나 가져다 먹었어요.

 

글 쓰다가도 언제 한 번 더 가야겠다고 생각이 들어요.

 


 

키즈존 (무료 이용)

 

 

 

 

정말 좋았던 점 중 또 하나~! 매장 내부에 키즈존이 설치되어 있더라고요.

 

다만, 키즈존은 가급적 12세 이하 어린이까지 입장하라고 되어있네요~!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 요즘 인기폭발인 캐치티니핑을 틀어주고 있었어요.

 

먼저 다 먹은 울 첫째는 동생이 먹을 때까지 기다리는 걸 지루해하지 않아도 되고

방방이나 미끄럼틀 없는 키즈존이라 저도 좋더라고요.

 

 

 

 

그리고 매장에 키즈존 내부를 볼 수 있는 TV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식사하면서 모니터로 키즈존에 있는 아이의 모습을 볼 수도 있답니다. 안심되죠~?

 


 

카페 (무료 이용)

 

 

 

 

저는 무료 이용 가능한 카페가 있다고 해서 샐러드바 내 어디쯤에 작게 있겠거니 했는데

아예 한쪽에 널찍한 카페 공간이 따로 마련돼 있더라고요.

 

언능 식사하시고 담소는 카페에서 여유 있게 즐기시라는 뜻인 듯해요. ㅋㅋㅋ

 

 

 

 

커피와 차, 탄산음료를 마실 수 있는 머신들이 한쪽에 쭉 나열되어 있고,

맨 끝에는 아이스크림도 준비되어 있어요.

 

 

 

 

얼음도 있어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나 라떼까지도 만들 수 있겠어요~

 

 

 

 

우리는 아이들과 아이스크림까지 먹은 후에야 식사가 끝났어요.

 

한 곳에서 고기, 채소, 디저트까지 모두 끝낼 수 있는 정말 알차게 먹은 한 끼였어요.

 

 

 


 

소담촌 방문 후기

 

 

아이들과 외식할 때는 맛도 중요하지만 쾌적하고 친절한 곳을 찾게 되더라고요.

주엽 소담촌은 맛과 서비스 그리고 쾌적함까지 두루 갖춘 곳이었어요.

 

일산에서 아이들과 건강한 음식을 알차게 드실 수 있는 곳을 찾으신다면

샤브샤브와 월남쌈 맛집 주엽 소담촌을 한번 방문해 보시길 강력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