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맛집

백숙 맛집 [성북동누룽지백숙] 아이도 좋아하는 성북동 누룽지 닭백숙

애플햇살 2023. 12. 28. 20:46
728x90
반응형
성북동누룽지백숙에서 아이들과 함께 백숙 먹기

 

 

안녕하세요?! 애플햇살이에요.

저번 포스팅에 성북동의 명소 우리옛돌박물관을 다녀온 이야기를 들려드렸는데요.

 

오늘은 박물관 관람을 마치고 식사를 하기 위해 성북동 맛집을 찾던 중 발견한 성북동누룽지백숙이라는 닭백숙 맛집에 대해 이야기해드리려고 해요~!

 

 

 

성북동누룽지백숙 외관 및 주차

 

 

성북동누룽지백숙 외관입니다.

건물 뒤쪽으로 주차할 공간이 있는데요. 마침 딱 한자리가 남아서 주차를 했답니다.

다만 주차공간이 많지 않아서, 주차공간이 없다면 다른 장소를 알아봐야 할 것 같더라고요.

 

 

728x90

 

 

이렇게 대기 공간에도 성북동누룽지백숙 간판이 걸려있어요.

누룽지 백숙과 메밀전 등 3~4가지 메뉴만 집중해서 판매를 하고 있었답니다.

 

(개인적으로 메뉴가 많은 것보단 이렇게 몇 가지만 판매를 하는 곳이 좋은 것 같아요.)

 

 

한창 돌아다녔더니 졸린 자매.

둘째는 앉아서 눈을 감고 있네요.

과연 밥이나 잘 먹을 수 있을런지...

 

 

백숙 포장은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주문 가능하다고 하네요.

게다가 포장 주문은 메밀전이 서비스로 제공되고요. (굿!)

 

 

대기공간에 들어서니, 꽤 많은 분들이 입장하기 위해 기다리고 계셨어요.

저녁 시간대도 아닌데 대략 6~7팀 정도는 있던 것 같았어요.

 

그래서 사장님께 얼마나 기다려야 하냐고 여쭤보니,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는다고 하시더라고요~

회전율이 꽤 좋은 것 같습니다.

 

 

 

성북동누룽지백숙 식당 내부 및 메뉴 등

 

 

얼마 기다리지 않고 우리 차례가 되었어요.

바로 들어가서 좌식 자리에 자리를 잡습니다.

 

식당 규모는 적당하며, 2층에도 자리가 있는 것 같았어요.

 

 

테이블에 앉아서 주문한 메뉴가 나오길 기다렸어요.

아 참! 메뉴는 세트메뉴 포함 총 4가지인데요.

 

성북동 누룽지백숙이 49,000원

들깨메밀수제비가 9,000원

메밀전이 9,000원

 

그리고 성북동 누룽지백숙과 메밀전 세트 메뉴

62,000원이랍니다.

 

우리는 세트메뉴를 주문해 보았어요.

 

 

밑반찬은 간결합니다.

백숙에 많은 반찬은 필요하지 않죠~

김치와 깍두기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ㅎㅎ

 

 

오이를 바로 집어 입으로 넣는 첫째.

배가 많이 고팠나 봐요.

 

 

 

메밀전

 

 

메밀전부터 나왔어요.

구워져서 막 나온 거라 뜨끈뜨끈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특히 중간에 있는,,, 풀(?)과 초고추장을 같이 싸먹으니 더욱 맛있더라고요.

 

 

풀 이름을 몰라도 맛있게 먹으면 된 거죠~

집에서 먹는 집밥처럼 맛있었어요.

 

 

 

성북동 누룽지백숙

 

 

드디어 닭백숙이 나왔어요.

백숙 맛집이라고 해서 엄청 기대가 되었는데요.

특이하게도 백숙 아래에 누룽지가 있더라고요.

 

 

이렇게 백숙 접시를 밑으로 내리면~

 

 

이렇게 닭죽이 있답니다.

누룽지 닭죽 같은 느낌이랄까요?

 

 

그릇에 이렇게 닭죽을 담고, 백숙과 함께 먹으면 완전 꿀맛!

성북동 누룽지 백숙 맛집으로 유명한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닭죽에 이렇게 고기를 올려 먹어도 맛있어요.

고기 살도 부드럽고 야들야들해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았고요.

 

 

같이 나온 동치미도 맛있었어요~

 

 

꾸벅꾸벅 졸던 둘째도 너무나 열심히, 또 맛있게 백숙을 먹었답니다.

 

 

식사를 마치고 밖으로 나오면서 한 장 더 찍어보았어요. 부모님과도 오기 괜찮은 식당인 것 같아요.

 

 

 
반응형

 

 

성북동누룽지백숙 후기

 

 

■ 오늘은 성북동에 있는 닭백숙 맛집 성북동누룽지백숙에 다녀온 이야기를 들려드렸어요.

성북동 맛집으로도 워낙 유명해서 기대를 하고 방문했는데, 기대만큼 백숙도 맛있었답니다.

 

■ 또 자극적이지 않고 어른들 혹은 아이들도 호불호 없이 좋아할 만한 맛이라 기억해 두었다가 기회가 된다면 재방문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았어요. 물론 포장도 괜찮고요.

 

■ 닭백숙 맛집을 찾고 있다면, 성북동에 있는 성북동누룽지백숙에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북동 누룽지백숙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로31길 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