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맛집

목로 - 마포구 상암동 소고기 화로구이 & 모듬구이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근처 맛집)

애플햇살 2022. 12. 13. 14:42
728x90
반응형

 

디지털미디어시티역 맛집, 목로 (아이들과 화로구이 즐기기)


즐거운 주말~! 애플햇살이에요~!

보통 주말에는 외식을 하고 싶기도 하고, 또는 특별한 음식을 먹고 싶기도 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며칠 전에 마포구 상암동에 볼일이 있어 잠시 들른 김에 찾은 화로구이 맛집,

바로 목로라는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곳은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근처에 있는 맛집인데요.

오늘 같은 주말에 방문해서 먹기에 딱 좋은 곳이라 생각되는 곳이에요.

 


 

위치 및 외관

 

 

우리가 방문했을 때에는 차량을 이용해서 방문을 했었는데요.

마침 근처에 주차 자리가 있어서 차량을 주차하고 방문을 했답니다.

(바로 근처에 주차장이 보이지 않아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은 미리 확인을 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다만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문제없음!)

 

 

입구가 크진 않아서 잘 찾아보셔야 하는데요.

이렇게 문에 목로 표시가 있는 곳이랍니다.

외관에서 메뉴 등 확인할 수 있고, 또 음식에 대한 설명도 간략히 되어 있었어요.

(아 참! 그리고 검색해 보니 목로는 강서구 마곡동에도 지점이 더 있더라고요~! 우리가 간 곳은 마포구 상암동 지점이랍니다.)

 


 

내부

 

 

이렇게 계단을 내려가보면~

 

 

이렇게 깔끔한 식당 내부 분위기가 펼쳐집니다.

선호하는 자리에 따라 자리를 잡으면 된답니다~!

우리는 안쪽 테이블 자리에 앉았어요.

 

 

테이블 세팅은 무난~!

 


 

메뉴 (안창 세트와 스페셜 세트)

 

 

목로의 메뉴판입니다.

안창 세트메뉴와 오른쪽의 스페셜 세트가 있는데요.

안창 세트는 생안창 300g과 양념 안창 300g 혹은 안창살 600g 중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등급은 프라임 이상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스페셜 세트는 모듬구이와 철판 야채구이, 그리고 얼큰 된장찌개와 명란밥이 나오는데요.

고기양을 보고 인원에 맞게 고르면 될 것 같아요.

 

 

런치 메뉴도 있네요.

전반적으로 무난하고 괜찮은 가격대인 것 같습니다.

 

 

그 이외에도 연어 덮밥, 돼지 덮밥, 소고기 덮밥 그리고 치킨덮밥 등이 있고요.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적혀 있네요.

또 여러 가지 술도 준비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밑반찬

 

 

기다리는 동안 밑반찬이 나왔어요.

고기를 찍어 먹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소스와 나물, 채소 등이 나옵니다.

 


 

철판 야채구이

 

 

우리는 이날 스페셜 세트를 주문해 보았어요.

스페셜 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철판 야채구이가 먼저 나왔네요. 지글지글 소리와 함께 맛있는 냄새가 굿!

 


 

모듬구이

 

 

그리고 고기가 나왔는데요.

1번부터 순서대로 구워서 먹으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1번 눈꽃살부터, 안창살, 갈비살, 부채살, 늑간살이 보입니다. 맛있게 먹는 방법, 참 쉽죠?

 

 

개인적으로 이런 화로가 너무 좋아요.

화로구이 먹어본 지 정말 오래됐는데, 하나씩 고기를 올려먹는 그 맛, 다들 아시죠?!

 

 

고기를 몇 점씩 올려서~

맛있게 구워봅니다.

 

 

고기가 구워질 동안 잠시 휴대폰 시청,

평소에는 보여주지 않는데, 이날은 보여주게 되었네요.

아마 제가 식사에 더 집중하려고, 또 맛있게 먹고 싶어서 그랬나 봐요... ㅋㅋ

 


 

명란밥

 

 

그리고 명란밥도 나왔어요.

명란밥은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얼큰 된장찌개

 

 

그리고 제가 맛있게 먹었던 메뉴 중 하나!

바로 얼큰 된장찌개에요.

모듬구이와 명란밥과 함께 먹는 얼큰 된장찌개는 정말 맛있었답니다.

지금도 또 생각나는 메뉴 중 하나에요. ㅋㅋ

 

 

 

 


잠시 고기 굽는 장면 감상하실까요?

이렇게 한두 점만 올려서 소금을 살살 뿌리고, 너무 익지 않게 적당히 구워줍니다.

맛있겠죠?!

(소금을 다소 많이 뿌려도 그다지 짜지 않았어요.)

 

 

잘 구워진 고기~!

아이들은 잘라서~ 저는 한입에 왕 ㅋㅋ

 

 

아이들도 맛있는 고기는 정말 잘 먹더라고요.

조금만 질기거나 혹은 맛이 없으면 잘 안 먹는데, 이 화로구이 고기는 끊임없이 입으로 직행!

 

 

이렇게 조금씩 구워서 먹으니, 고기 하나하나를 정말 맛있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이렇게 맛있는 화로구이를 얼마 만에 먹는지 모르겠네요. ㅋㅋ

 

 

많이 익히면 안 되니까, 적당히 구워서 반대편도 익혀주고요.

보통 고깃집에 가면 고기 굽는 게 일인데, 여긴 손쉽게 굽고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식성 좋은 첫째도 아주 잘 먹습니다.

아이들이 잘 먹으면 참 뿌듯해요~

 

 

입이 짧은 둘째도 오늘은 정말 맛있게, 그리고 많이 먹네요. 많이 먹고 좀 더 키가 컸으면 좋겠어요. ㅠ ㅠ

 


 

후기

 

 

우연찮게 찾은 화로구이 맛집 목로, 정말 오랜만에 기대 이상으로 맛있게 식사를 하고 나왔습니다.

아마 목로를 방문해 보신 다른 분들도 괜찮았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마 이 근처에서 볼일이 생긴다면, 다시 가서 식사를 하게 되는 곳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근처에 거주하시거나 혹은 마포 상암에 방문하시게 될 일이 있다면 한 번쯤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목로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25 지1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