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맛집

일산 호수공원 맛집, 양각도 [평양냉면과 어복쟁반 & 굴림만두]

애플햇살 2022. 10. 14. 20:26
728x90
반응형
일산 호수공원 맛집, 양각도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산 호수공원에 있는 평양냉면 맛집 양각도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게요.

 

 

 

 

양각도는 한식대첩3에 출연했던 윤선희 셰프의 북한 음식 전문점이에요.

 

원래 양각도 일산점은 일산동구 백석동에 위치해 있었는데 한 달 전쯤 호수 공원 근처로 확장 이전했더라고요.

외관만 봐도 새로 오픈한 느낌이 나죠?

 

주말 저녁이었는데 한 20분 정도 웨이팅 있었어요.

 

 

 

 

아이들 데리고 북한 음식 전문점은 처음이라 뭘 시켜야 할지 고민되었어요.

사실 우리 부부도 평냉을 먹어본 적은 없어서... ㅋ

 

일산 호수공원 평양냉면 맛집 양각도에서 이번에는 어복쟁반 중 사이즈랑 비빔냉면을 시켜보았습니다.

 

 

메뉴

 

 

 

 

일산 호수공원 평양냉면 맛집 양각도의 메뉴판입니다.

 

평양냉면이랑 같이 먹으면 좋을 것 같은 메뉴도 있고 아이들 먹기 괜찮을 것 같은 메뉴들이 보였어요.

사실 이것저것 여러 가지를 주문해 보고 싶었는데 아이들이 먹기 좋은 메뉴 위주로 골라보았답니다.

 

 

기본 상차림

 

 

 

 

우리는 어복쟁반을 시켜서 가스버너도 주셨어요.

 

이젠 나이가 있어서인지 ㅋㅋㅋ 음식들이 놋그릇에 나오는 게 괜히 좋아요.

묵직하기도 하고, 왠지 더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ㅋㅋ

 

 

 

굴림 만두는 서비스로 주셨는데

이거 안 먹었으면 어쩔 뻔... 사실상 이게 메인이었어요.ㅋㅋㅋ

만약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꼭 주문을 하게 될 것 같아요.

 

 

 

 

이렇게 반으로 가르면 속이 꽉 차있어요~!

이거 이거 냉면이랑 먹으면 찰떡궁합인 메뉴입니다.

 

이날 평냉 안 먹은 게 내내 좀 후회됐는데 '담번에는 꼭 평냉이랑 굴림 만두로 주문할 테다....'라고 다짐했어요.

 

 

 

 

일산 호수공원 맛집 양각도의 어복쟁반은 4~5가지 부위의 소고기를 육수와 버섯, 두부 위에 올려서 자글자글 끓여먹는 음식이더라고요.

(우리도 이날 처음 알았어요.)

 

끓는 거 기다리다가 만두 다 먹고 나니 어복쟁반 먹을 때쯤에는 배가 좀 찬 상태였어요.

 

막 입에 착 붙는다기보다는 소고기가 부위마다 질감이나 육향이 달라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부드러운 부위는 너네 먹고 엄빠는 퍽퍽살 먹을게.

 

 

 

 

국물이 심심하고 맑아서 깔끔한 맛 좋아하시는 어른들이나 매운 거 못 먹는 아이들이 먹기 좋은 메뉴에요.

 

다만, 자극이 강한 양념과 조미료맛에 길들여진 사람에게는 처음엔 좀 심심할 수 있는 맛이라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 맛. 평냉이랑 비슷하죠?

 

저도 처음엔 이게 뭔 맛인가... 싶었는데 육수랑 채소랑 같이 먹다 보니 부담 없이 계속 들어가는 맛이랄까?

 

 

 

 

처음에 사진을 찍는 걸 잊어버린 비빔냉면. ㅠㅠ

 

이것도 먹다 보니 점점 맛을 느끼게 되었는데

함흥 비냉을 평냉화 시킨 맛 ㅋㅋㅋ

한마디로 어른의 비냉입니다.

 

 

방문 후기

 

 

일산 호수공원 평양냉면 맛집인 양각도는 새로 이전한 곳이라 내부가 깔끔하고 좌석도 편안했어요.

가기 전엔 몰랐는데 수요미식회에도 나왔어 더라고요.

 

이번에 우리는 어복쟁반과 비빔냉면을 먹긴 했지만 담번에는 평양이랑 굴림 만두 먹고 싶은 집.

술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반주 마시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해요.

 

일산 호수공원 평양냉면 맛집을 찾으신다면 양각도 추천드려요~

 

 

 
양각도 일산본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640 청원레이크빌 1층 103~106호 양각도

728x90
반응형